본문 바로가기

소소한 디자인 꿀팁

[파워포인트 PPT] 맥에서 정렬 바로가기 만들기 (정렬 단축키 대신 쓸 수 있는 방법 / 빠른 실행 도구)

반응형

 

현재 회사에서는 포토샵보다는 파워포인트를 더 많이 쓰고 있는데요,

디자이너라면 가장 많이 쓰는 파워포인트 키가 바로 '정렬'이지 않을까 싶어요...!

(가운데 맞춤, 간격 맞춤 못참지)

근데 바로 그 '정렬'이 윈도우에는 단축키가 있는 것 같은데 맥에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ㅜㅜ

(아니면 내가 못 찾는 건가..?! 아무리 찾아도 안 나와요 엉엉)

그래서 제가 정렬을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왔답니다 휴


 

 

먼저 위처럼 PPT에 글을 썼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

 

기존에 정렬을 하기 위해서는 위처럼 여러가지 단계를 클릭해야 했어요

홈 탭 → 정렬 → 맞춤 → 왼쪽 맞춤 ...

하지만 정렬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!!

(그 외 다른 단축키로도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답니다!)

정렬 바로가기 만들기 (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)

 

먼저 가장 파워포인트 상단의 점 3개 → 기타 명령을 눌러주세요

 

그럼 명령 선택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 → 홈 탭을 눌러주시고

 

그럼 아래처럼 간격 맞춤 관련 명령들이 보입니다!

이걸 모두 오른쪽으로 이동해주세요

 

그 후에 오른쪽에 옮긴 정렬 관련 명령들을

자동 저장 어쩌구... 등의 상단으로 드래그해서 옮겨주세요!

그러고 저장!

 

그럼 아래처럼 상단바에 정렬 관련 키의 바로가기(빠른 실행 도구)가 생성됩니다!

 

 

참 쉽죠??


기존에 쓰던 것처럼 정렬할 문장 혹은 그림들을 잡고 상단바 정렬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당

 

짜잔~

 

단축키가 있으면 참 좋을텐데 못 찾아서..

이렇게라도 만들어놓으니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ㅠㅠ

 

꿀팁!

저 방법을 사용하면 정렬뿐만 아니라 더 많은 명령을 바로가기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!!

많이 쓰는 명령은 이 방법으로 빠른 실행 도구로 모아놓으세요 ㅎㅎ

 

맥을 쓰는 많은 PPT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

혹시 단축키 아시는 분은 공유 좀 부탁드려요(?)

 

반응형